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어린이집 선생님 추석선물 추천 BEST 6(1만원-5만원)

by 얼음보리차 2020. 9. 3.

어린이집 선생님 추석선물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집 선생님들께 추석선물로 드리면 좋을 추천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광고는 전혀 아니고, 저도 어린이집 다니는 학부모 입장으로서 고민을 많이 하고 생각해보았던 내용이라 좀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적어보았답니다! 사실 초등학교는 이미 김영란 법으로 인해서 커피 한잔도 드릴 수가 없는 현실이 되고 말았어요. 하지만 아직 어린이집은 선물을 드릴 수 있더라구요. 물론 어떤 어린이집에서는 원장님은 안받으시고, 담임선생님들만 받으시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준비하시기 보다는 맘카페에 어린이집 이름을 밝히고 물어보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에 대해 물어보는 걸 먼저 하셔야 합니다. 선물을 가져오면 아예 난색을 표하면서 안받으시는 곳도 있기 때문에 서로 얼굴을 붉힐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사전조사가 꼭 필요합니다.

 

그러면, 대략 얼마정도를 생각하는게 보통 관례일까요?

 

 

보통은 1만원에서 5만원정도를 생각하는게 평범한것 같아요. 소소하게 선물하실 분들은 1만원대로 적당히 고르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3만원대의 선물을 드리는 분들도 가장 많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신경써서 드리고 싶다 하시면 5만원대 선물을 고르시는 경우도 더러 보았어요. 그러면 가격대별로 추천드리는 아이템들을 소개해볼게요.

 

 

 

<1만원대>

① 스타벅스 기프티콘 13,700원

 


 

저는 자주 못보는 친구 생일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많이 보내요! 부담도 별로 없고, 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으면 다른 기프티콘보다 더 기분이 좋다고 할까요. 기프티콘인데도 대접받는 선물을 받는 느낌이에요. 특히 요즘 스타벅스에는 세트상품이 나와있어 선물해줄 때 더욱 풍성해지는 느낌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스타벅스 세트상품은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 아메리카노 Tall 2잔 이에요. 다른 세트상품도 있지만, 요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정말 맛있어요. 저도 이 세트로 선물받은 다음부터는 항상 요제품으로 많이 선물하곤 한답니다. 가격은 13,700원이구요. 아메리카노 한잔 쿠폰보다 훨씬 풍성하고 기분좋아지는 선물이죠?

선생님께 직접 만나서 드리기 곤란한 경우에는 요렇게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한다면 간단한 축하 메세지도 쓸 수 있구요, 이 축하 메세지는 꼭꼭 쓰세요:) 그곳에 적혀져 있는 글들이 은근히 마음에 와닿고 감동이더라구요.

 

 

 

 

② 롤케이크+컵커피 약 15,000원

 

가장 무난한 선물 중에 하나는 바로 롤케익입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이건 너무 식상한 선물이야!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선호하고 또 부담없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요 파리바게트 블루베리듬뿍롤케익 맛있었습니다. 그냥 단순한 롤케익보다 좀 더 맛있으면서 신경쓴 느낌도 나구요. 파리바게트에서 롤케익 하나 고르시고, 매일유업 바리스타같은 컵커피를 어린이집 선생님 수만큼 준비하시면 부담없이 나누어서 먹을 수 있어서 거의 다 받으시는 선물입니다. 특히 어떤 어린이집에서는 너무 과한 선물이나 상품권은 안받으시는 곳도 있어요. 그런 곳에 그냥 나누어서 드시라는 의미로 사서 가져다 드리는것도 좋은 선물인것 같습니다.

 

 

 

 

③ 덧신세트(만원 초반대, 인터넷 구입 추천) 

 


덧신은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선생님들께서는 어린이집 내에서 대부분 양말을 신고 생활하시기 때문에 양말, 덧신과 같은 선물은 근무하는 동안 잘 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덧신은 자주 신으면 구멍도 나고 헤지기도 해서 굉장히 자주 사야하는 소모품입니다. 힐 신고 외출해서 무리하게 걷는 날에는 거의 대부분 덧신 엄지발가락쪽에 구멍이 나있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안벗겨지는 실리콘 처리된 덧신 5벌을 만원 초반대 구입하실 수 있으십니다. 아마 인터넷에서 사면 포장이 되지 않아서 올텐데요 잠시 시간을 내셔서 근처 다이소에서 1,000-2,000원 정도면 근사하게 포장할 수 있는 포장재료들을 사서 간단하게 포장해주세요. 그것만으로도 훨씬 더 근사한 선물이 될거에요!

 

 

 

 

<3만원대>

 

록시땅 핸드크림 150ml(36,000원)

부동의 선물 1위. 록시땅 핸드크림입니다. 어린이집 선생님들께서는 아무래도 손을 많이 쓰시는 직업이다 보니 건조하실때가 많습니다. 또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방역에 신경쓰다 보니 소독젤을 계속 바를 수 밖에 없고 그로 인해 더욱 더 손은 건조해지게 되더라구요. 록시땅 핸드크림은 정말 부들부들하기로 유명하죠. 겨울에 이거 하나만 있으면 향도 좋고, 꺼내 쓸 때도 기분좋고, 촉촉하고. 정말 꼭 사용하는 아이템이랍니다. 이제 추석이면 점점 쌀쌀해질터이니, 핸드크림을 선물해드리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절대로 아무 브랜드나 해주시지 마시고 기왕이면 받았을 때 기분좋은 브랜드로 선물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150ml 대용량이면 정말 오래쓰거든요. 작은것보다는 큰것이 용량대비 더 저렴하니 기왕이면 큰 용량으로 선물해주세요!



핸드크림은 좀 식상하다 하신다면, 록시땅 버베나 샤워젤과 바디크림 세트도 좋아요. 하지만 이것은 가격대가 좀 있답니다. 6만원대가 넘어가거든요. 샤워젤이나 바디크림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물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버베나는 향이 무지 좋습니다. 그렇지만 샤워젤과 바디크림은 세트로 선물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따로 하나를 선물하기 보다는 이렇게 핸드크림 하나를 제대로 선물하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5만원대>

 

①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가장 무난하면서 받았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선물입니다. 물론 돈과 비슷한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부담스러우실 수 있고 안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확실하게 도움되고 좋은 선물입니다. 여러 상품권이 있지만 신세계상품권이 가장 무난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노브랜드, 스타필드에서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저도 여러 상품권 중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가장 좋아합니다. 스타필드에서 외식할 때 쓰기도 하구요, 이마트나 트레이더스에서 장볼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 10만원권은 너무 부담스럽고, 3만원권은 좀 약소하기도 합니다. 5만원이 가장 트렌드이며 많이 하시는 선물이죠.

 

 

 

 

② 정관장 에브리타임 10ml 30포

 

상품권은 너무 돈을 드리는 느낌이라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를 추천드려요:) 50포는 너무 비싸구요, 30포가 딱 적절하답니다. 물론 정가는 5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정관장 스토어말고 인터넷 마켓을 활용하시면 더 싸게 사실 수 있으세요. 추석 직전에는 가격이 많이 상승해서 인터넷보다 오히려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재난지원금이나 지역사랑 상품권을 쓸 수 있어서 더 할인율이 좋아요. 저는 저번 설날에 한달전에 미리 인터넷 핫딜이 떴을때 요 제품을 사두었습니다. 선물용으로 사면 쇼핑백까지 예쁘게 잘 배송되어 옵니다. 짧은 카드를 하나 작성하셔서 같이 넣어서 드리면 정말 괜찮은 선물입니다! 저는 핫딜가로 5만원이 안되게 4,7000원대에 구입했습니다. 한 포씩 먹으면 아무래도 힘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약간 나이드신 어린이집 선생님이시라면 등산하러 가실 때 하나씩 챙겨가시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건강을 생각해드리는 선물이라 받는 분도, 드리는 분도 모두 기분좋아지는 선물입니다.

 

 

 

 

 

이상으로 어린이집 선생님들께 드리면 좋을 추석선물 BEST 6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선물이니 우리 아이 담임선생님은 어떤걸 좋아하실지 고민하시면서 고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런 고민하는 시간도 참 행복하더라구요. 그런 고민들이 모여서 고른 선물은 분명히 무엇이든 귀한 선물일 것입니다.

댓글